알려드려요

알림사항

작성자 부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admin) 시간 2020-12-07 17:34:35 조회수 1305
네이버

부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UN CRPD(유엔장애인권리협약) 확산을 위한

전국릴레이 부산권 강의 진행

-부산이여, 장애인 권리에 관심 쫌!!!-

 

 

일 시 : 2020.12.22.() 14:00~16:00

 

진행방식: 유트브 실시간 중계
강사: 이동석 교수(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주 최:UN CRPD확산공동사업추진단

주 관: 부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1. 장애인의 권익을 보장한다는 명분 아래 대한민국은 유엔장애인권리협약을 200812월 국회에서 비준하고 20091월부터 발효하였다. 그러나 아직까지 선택의정서 비준은 하지 않아 실효성 없는 말뿐인 협약으로 남아있어 실천과 행동이 필요 한때이다.

 

 

2. 부산센터는 부산권의 장애인 인권 증진과 자립생활 제도 구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왔으나 아직까지 정책적 한계가 남아있다. 탈시설주거전환지원단과 24시간활동지원서비스 제도 시행은 의미 있으나 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 지원체계는 미약하다. 거주시설에서 지역사회로 자립하기까지 활동지원서비스 급여량은 부족하고 이들을 지원할 수 있는 거주공간(체험홈) 및 지원인력 등도 부족한 대표 사안이다. 이에 센터는 UN CRPD확산을 위한 공동사업추진단과 함께 릴레이 강의에 동참하며 자립생활 실현과 장애인의 권리 증진을 위해 오는 22일 대구대학교 이동석 교수와 함께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3. 부산권의 미약하고 실효성 없는 탈시설 정책과 학대와 폭력으로부터 보호되지 못하는 발달장애인의 현실이 이번 강의를 통해서 해결이나 보완되기는 어렵겠으나 인식개선에 일부라도 도움 되길 희망하는 바람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더불어 장애인의 권리와 존엄성을 보호하고 촉진하기 위한 국제장애인인권조약 UN CRPD(유엔장애인권리협약)확산과 실현을 위해 동참하고자 한다.

 

 

4.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실시간 방송에 참여하는 분들 중에서 댓글 등을 통해 커피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UN CRPD(유엔장애인권리협약)확산공동사업추진단

부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