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발달장애인 지원

발달장애를 가진 사람의 지역사회 삶을 지원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스스로 선택한 삶에 대해 긍정적인 통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달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우리 사회에서 ‘존엄'을 유지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보다 유연화 되고 안정적인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기존의 사회복지 프로그램 방식과 다른 접근방식이 필요하며 이를 사람중심계획(PCP;Person Centered Planning)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PCP의 핵심 원리는 객관적 조건(Importantfor)과 개인적인 선호(Important to)의 균형이 반영된 지원을 발달장애인중심으로 생각(Thinking)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부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PCP를 적용하여 발달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지역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여 발달장애인 개개인의 욕구와 강점 등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기획하고 진행하며 유지합니다. 우리는 발달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온전한 한 사람’으로서 진정한 통합이 되는 지역사회 삶(Community Living)의 길을 만들고 동반자, 대변자, 좋은 지원자의 역할을 하겠습니다. 장애의 존재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반응 때문에 긍정적인 통제력을 갖지 못하거나 긍정적인 통제력을 잃을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핵심가치
우리는 모든 과정에 사람 중심의 사고 기술을 사용한다.
우리는 당사자 중심의 소통을 하고 창의성과 전략을 기른다
존경과 신뢰
우리는 권리에 기반하며 투명하고 윤리적으로 사업을 운영한다.
우리는 다양성을 인정하고 반영한다.
협업 및 파트너쉽
우리는 파트너쉽을 강화한다.
우리는 공동으로 문제를 인지하고 해결한다.
우리는 의사 결정의 참여를 보장한다.

발달장애인지원서비스

발달장애인자조모임, 발달장애인심리운동프로그램, 발달장애인서포트양성교육, 발달장애인동료상담, 발달장애인자립체험, 발달장애인 문화활동 프로그램, 발달장애인 직업체험활동, 발달장애인 지역사회 체험 발달장애인 주간활동프로그램

문의

자립생활지원팀 051-338-2287